시몬스 뷰티레스트 블랙 매트리스 직구 (Simmons Beautyrest Black)

이사를 하기 위해 침대 매트리스를 구매하려고 알아보던 중 국내에서 많이 알려진 시몬스를 알아보았다.
직영 매장에 들러보니 너무나 많은 종류와 다양한 가격대(100만원~1000만원)가 존재하여 구글링을 해봄.
국내 가격은 시몬스 브랜드 독점 사용권으로 인해 가격이 사악하다는 평가.
직구로 사면 반값에는 살 수 있다는 후기도 있었다.(하지만 대부분 2015년 정도 된 후기들)
최근에 작성된 시몬스 매트리스 구매 후기가 없는데, 이는 국내 독점 판권을 가진 한국 시몬스가 구매대행 업체에 상표권 침해 소송을 걸어 구매대행이 전부 막혔기 때문이다. 검색을 조금 더 해보면 시몬스 구매대행하던 업체 대표들이 구속되었다는 기사도 있었음. ㅡㅡ;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동네에 있는 매트리스 직수입 매장을 들러보았는데, 시몬스는 취급하지 않는다고 함. ㅎㅎㅎ 일단 매장을 들렀으니 하나씩 누워보는데 다 비슷한 느낌... 이스트맨하우스, 웨스틴 등 매트리스 알못에게는 생소한 브랜드도 경험함.
매장주인께서 역사가 깊은 럭셔리 브랜드라는 웨스틴 매트리스를 추천해주셨는데(누웠을 때 느낌도 나쁘지 않았음) 웹사이트 검색해보니 웹사이트가 허접하고 브랜드 설명을 보면 역사가 깊지 않은 신생 벤처기업처럼 적혀있어서 일단 제외.
시몬스 뷰티레스트 중 고가라인이라는 블랙 모델이 눈에 밟히고 국내에서 못사게 막았다니까 더 사고싶어졌다.
그래서 다시 검색을 시작...
구매대행이 아닌 본인 사용목적의 직구라면 시몬스 매트리스도 살 수 있다고 함.
검색하여 정리해보니 아래의 방법으로 시몬스 매트리스를 직구할 수 있었다.
1. 나름 유명한 XX매트리스 + 해상 배송대행업체 이용하는 방법
2. X트리스 업체 해상 배송으로 구매하는 방법
3. 써니베딩에서 항공배송으로 구매하는 방법
1번의 장점은 가격이 제일 저렴하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배송대행 업체를 통한 해상배송으로 오래걸린다는 것과 본인이 원산지 증명 포함한 모든 통관절차를 직접 처리해야 한다는 점, 통관 후에 국내 배송이 전문가가 해주는지 알수 없다는 점, 특히 하자 발생 시 XX매트리스에 다시 보내고 받고 해야하는데 처리가 거의 불가능 하다는 점에서 제외시켰다.
2번의 장점은 나름 후기가 많은 업체라는 것, 최근에 국내 전시장을 열었다는 것(시몬스는 전시장에 없음), 한국어 응대되고 AS도 가능하다는 점, 통관과 국내배송까지 처리해주다는 점, 3~40% 쿠폰 행사중이라는 점 등 장점이 많아 일단 구매 후보로 선정하였다. 단점으로는 항공배송의 경우 배송료가 조금 비싸다는 것 정도. 해상배송으로는 나름 경쟁력 있는 가격.
3번의 장점은 한국어 응대가 잘된다는 점(카카오톡), 통관부터 국내 배송까지 모두 처리해준다는 점, 2번 선택지에서 쿠폰 40% 적용 + 해상배송 가격을 비교했을 때와 가격이 비슷하다는 점이 있었음, 하지만 써니베딩의 최대 장점은 항공배송이라는 점! 결론적으로 2번의 해상배송 조건과 비슷(동일)한 가격에 항공배송으로 매트리스를 빠르게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제일 큰 장점이었다. 단점으로는 다소 허접해보이는 홈페이지... --; 2번 업체에 비해 부족한 후기들...
나도 반신 반의 했지만 일단 후기들이 가뭄에 콩나듯 올라오고 있어서 과감하게 시몬스 뷰티레스트 블랙 L클래스 카타리나 럭셔리 펌(컴포트 레벨: 5) CAL KING 사이즈를 $2,700에 주문했다!
한국 시몬스랑 미국 시몬스랑 모델의 이름이나 매트리스 구성 자체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국내에서 구매했다면 얼마짜리인 것인지는 가늠이 안되지만... 매트리스 구성을 연구한 결과 국내 600~800만원 정도의 시몬스 블랙 매트리스와 구성이 비슷하다고 (혼자만) 생각하고 있다.
6월 21일 주문 완료... 주문창에 처리중이라고 뜨고... 7월 11일 집에 도착했다!
기다리는 동안 주문내역에 계속 처리중이라고 떠있어서 조금 불안했는데, 카카오톡으로 고객센터 문의를 해보니 내가 직접 직구하는 형식이고 써니베딩이 구매대행을 해주는 형식이 아니기 때문에 운송장이나 통관정보는 제공하지 않는다고 한다.(잘 이해는 안되지만...) 어쨌던 해상배송보다 훨씬 빠른시간에 물건을 받아 볼 수 있었다.
매트리스 설치기사님들이 오셔서 전문가 스럽게 설치를 해주심.

운송 중에 흐트러졌을 매트리스의 스프링을 재정렬 해주는 조치(매트리스 설치 후 탁탁 털어주는)도 해주시고 설치 완료 후 친철하게 설명을 해주심. 매트리스 배송과 함께 사은품 방수커버도 가져오시니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매트리스 주문날짜가 6월 21일인데, 매트리스 생산 일자가 6월 27일!! 매트리스 주문을 받고 생산에 들어가나보다. 결국 매트리스 주문 후 제작에 6일 배송과 통관에 14일 정도 걸린 것인데 해상운송이 최소 30일에서 60일까지 걸린다는 것을 생각하면 엄청 빠르게 매트리스를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음. 구매 후 후기 작성 시 베개도 증정..
아무튼 국내 매장에서 중저가 라인을 살 수 있는 330만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시몬스 최상위 클래스인 블랙 모델을 빠르게 구매할 수 있어 아주 만족스럽다. 매트리스 느낌은 아주 좋은데 그래도 오래 더 써봐야 정말 좋은지 안좋은지 알 수 있을 듯 하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